누적 조회수 9억회 육박…‘비짓서울 TV’ 개국 이벤트 개최

비짓서울 TV 개국 6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5월 1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의 개국 기념 이벤트를 연다.

올해 6주년을 맞은 비짓서울TV는 2018년 4월 23일에 개국한 이래 1503여편의 영상을 송출하며 누적 조회수 8.8억회를 기록하고 있는 채널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영상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비짓서울TV 개국 기념 이벤트는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0세대, 서울 마이 소울 굿즈, 아마존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비짓서울 TV 공식 유튜브 채널의 이벤트 영상 댓글에 본인이 가고 싶은 서울의 관광지 및 보고 싶은 콘텐츠를 적으면 된다.

이번 이벤트 결과를 바탕으로 구독자가 선호하는 서울의 관광지 및 희망 콘텐츠를 바탕으로 향후 비짓서울 TV 콘텐츠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윤화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TV는 ‘23년 팔로워 50만 명을 달성하며 서울에 대한 관광정보 및 서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글로벌 채널로 거듭나고 있다”며 “’24년에는 구독자와의 소통을 더욱 늘리고, 서울만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짓서울 TV의 구독자 중 96%는 해외구독자로, K-콘텐츠 소비량이 높은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일본, 구미주 등의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을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