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단기 자금 조달 비용, 세금 시즌으로 인해 상승세

investing : 이번 주 미국의 단기 자금 조달 비용은 세금 관련 현금 유출과 재무부의 최근 국채 발행에 따른 현금 수요의 영향으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소폭 상승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광범위한 유동성 문제가 발생할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카지노 : 월요일에 마감된 미국 연방 소득세 신고 마감일은 일반적으로 금융 부문의 유동성 감소로 이어집니다. 이는 개인이 납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은행 예금과 머니마켓펀드에서 현금을 인출하기 때문입니다.

화요일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국채를 담보로 밤새 현금을 빌리는 데 드는 비용을 나타내는 주요 지표인 담보부 오버나이트 파이낸싱 금리(SOFR)는 월요일 5.32%로 1bp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국 환매조건부채권(Repo) 시장의 차입 비용을 반영하는 또 다른 지표인 DTCC GCF 국채 레포 지수는 조금 더 눈에 띄는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미국 국채에 대한 GCF(일반담보금융) 레포 계약의 일일 평균 금리를 추적하는 이 지수는 월요일에 5.391%로 상승하여 거의 5베이시스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역환매조건부채권(RRP)은 월요일에 유입액이 감소하여 금요일에 기록한 금액보다 802억 달러 적은 3,271억 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이는 2,930억 달러가 유입된 2021년 5월 19일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머니마켓 펀드는 일반적으로 RRP 시설을 현금을 보관하는 임시 보관소로 사용합니다.

노무라의 미국 금리 데스크 전략 책임자인 조나단 콘은 일반적으로 4월 세금 마감일 전후로 레포 시장은 현금이 재무부로 이동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압력을 받는다고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RRP에서 유출되는 자금이 현금 이동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이 실제 유동성 문제의 징후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는 올해 대규모 세금 유출이 단기 금리 급등과 자금 시장의 잠재적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으며, 특히 연방준비제도가 대차대조표 축소를 통해 유동성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